본문 바로가기

갯돌소리 레시피

전복요리법7. 의외로 만만한? 부드러운 전복스테이크


사실 요건 작년에 찍었던 사진인데요~ 제가 파일정리를 못하는 편이라 엊그제 발견하고는 포스팅하게 되었답니다.^-^;;
혼자 사는 동안에는 주로 간단한 음식을 만들어 먹었는데 그중 한가지가 바로 전복스테이크였답니다. 
이게 들이는 노력에 비해 ㅋㅋ 성과가 좋은 요리거든요. 그래서 친구들이 놀러 온다면 요걸 준비하곤 했거든요~ㅋㅋㅋ
특별한 날에 친구와 함께 가족과 함께 드시면 참 좋은 영양만점 전복스테이크! 레시피입니다~^-^

특별하지만 초 초 간단한 보양요리 '전복스테이크'





하앍... 재료 사진도 올려야 되는데 파일이 이상해져서 첨부하지 못하게 되었네요.
(사진 가운데 노랗게 줄이 좍~좍~ 그어진 건 대체 뭐가 잘못 되어서일까요?ㅠ.ㅠ 컴맹인 저에게는 영원한 미스터리로 남을 듯...)
어쨌든...
※ 재료(이번엔 소식하시는 분 기준-아마도-으로 1인분 분량입니다!^-^)
* 전복 21~25마리짜리 2마리
* 아스파라거스 3줄기
* 새송이버섯 반개~1개
* 말린자두(원하시는만큼), 깐호두(한개), 건포도(원하시는만큼요), 올리브오일, 후추(원하시는만큼요. 저는 팍팍 ㅋ), 소금(적당히요)
* 소스는 만들기 귀찮아서(허허...) 마트에서 발사믹소스를 구입했습니다.
한병에 오천원 정도 했던 것 같아요. 재료들 일일이 사서 만드는 것보다 저렴하고 무엇보다 맛이 좋아요. ㅋㅋㅋ
발사믹소스는 제가 좋아하는 거라 고른거구요~ 취향에 따라 소스 종류는 바꿔주셔도 됩니다.



1. 재료들 손질하기!

전복: 깨끗이 씻고 손질하는데요~ 내장은 스테이크로 구워 먹으면 맛이 없으니 따로 모아두었다가 죽을 쒀드시면 좋아요.
그리고 앞 뒤로 칼집을 넣어주세요. 아, 전복의 이빨은 조금 딱딱한 음식을 싫어하시지 않는 한 제거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
몸에 좋은건 다 드셔야죠~ 

아스파라거스: 특별히 줄기 아랫부분이 딱딱하지 않다면 깨끗이 씻기만 하셔도 됩니다. 딱딱하면 그 부분만 잘라주시구요~

새송이버섯: 살짝 헹군 다음 드시기 좋은 두께로 썰고 전복처럼 앞뒤로 칼집을 넣어주세요.
씹는맛이 좋아지고 소스가 배어들기도 좋거든요~

말린자두와 깐호두, 건포도: 그냥 드시기 찝찝하시다면 살짝 털어주거나 물로 헹궈주셔도 좋겠지만 전 그냥 썼습니다. 훗





이제까지 칼질(?)만 신나게 하셨죠~ 그 칼질이 전복스테이크 조리법의 대부분입니다. ㅋ
스테이크를 드시기 전까지 할 일이 많지 않아요. 앞으로 두 단계(?) 남았습니다.

2. 끓는물에 아스파라거스를 두꺼운 줄기쪽부터 담가 1~2분간 데쳤다가 찬물에 넣어주세요.(씹는맛이 더 강해집니다)

3.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전복(버섯보다 먼저 넣으세요. 더 오래 익혀야 하니까요)과 새송이버섯을
앞뒤로 적당히 노릇노릇 해질때까지 구워주세요. 이때 소금을 적당히 뿌려주시구요.(저는 나중에 넣는데요, 원래 이때 넣는다네요)
(저의 경우 전복 반숙은 되게 찝찝한 느낌이 들더라구요. 그래서 속까지 익도록 전복은 한 4~6분 정도 익혀줍니다) 





4. 전복과 새송이버섯이 다 익으면 접시에 올려주세요.
그리고 아스파라거스와 말린자두, 건포도, 호두를 적당히 장식해 주신 후 발사믹소스(다른 소스 뿌리셔도 됩니다)를 뿌려주세요.
그 위에 후추도 솔솔 뿌려주시구요.(저는 이 과정에서 소금을 뿌립니다)



훗... 끝났습니다. 전복스테이크 만들기!
이제 드시기만 하면 됩니다.
저는 술을 못 마셔서 이것만 먹는데요(이런 무미건조한!?) 친구들은 요걸 내주면 와인이나 맥주를 찾더라구요.
어울린다니 같이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. 아마도. ㅋㅋㅋ


아, 큰 전복은 가격이 비싸고 살이 단단해요~
그래서 저는 살이 부드럽고 저렴한(엄마, 아빠가 키운 전복이지만 저도 공짜로는 못 먹습니다. ㅋ 노동을 해야 밥 먹을 자격이 있잖아요~ 먹는 대신 일을 도와드립니다) 작은 크기의 전복을 택했습니다.
살이 야들야들 보들보들해서 포크가 쑤욱~ 빨려들어갑니다. ㅋㅋ
아이들이 먹기에도 큰 전복보다는 작은전복이 좋아요. 치아가 약한 어르신들도요.






여기까지 민뱅이의 많이 허접한 전복스테이크 레시피였습니다.
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~
괜찮다 싶으시면 만들어 드셔보세요! 외식하시는 것보다 낫다는 생각 드실거예요~^-^





유후~ 이제 주말이네요!
푹 쉴 수는 없지만 그래도 택배를 보내지 않아 저희 가족도 조금은 여유로울 수 있는 날이랍니다~

여러분은 어떤가요? 나들이를 가시나요??
이번 주말은 날씨가 포근할 거라고 하는데요~ 그래도 절기가 절기인만큼 따뜻한 차림 잊지마시구요!
기분 좋은 주말 보내세요!!! 감기 조심하시구요~^-^




레시피가 괜찮으셨다면 추천~ 부탁드려요!